경영학과에 오시면 경영학의 다양한 기본적 이론들을 배우게 됩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은 경영적 사고(managerial mind)를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여러분은 한번쯤 맛집을 찾아서 가 보셨을 거예요. 이 맛집의 성공비결은 과연 무엇일까요? 반대로 손님이 거의 없는 식당과 비교해 보았을 때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경영학적 사고를 통해 여러분은 다양한 관점과 사고의 틀을 통해 이 맛집의 성공비결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맛, 가격, 서비스, 청결, 분위기 등 성공한 맛집의 비결은 언제나 존재합니다.
맛집뿐 아니라 성공적인 기업에는 훌륭한 경영자가 있습니다. 훌륭한 경영자는 어떻게 조직을 경영하고, 성과를 도출하는 것일까요?
고객이 원하는 것을 어떻게 알고, 어떤 제품을 얼마나 생산해서 제공해야 할까요? 제품의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어야 할까요? 마케팅과 영업은 무엇이 다를까요?
어떤 사람을 뽑고 어떻게 능력을 발휘하게 할까요? 경쟁기업과는 어떤 차별성을 가져야 할까요? 그리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러한 물음에 대해 생각해 보고 경영학도가 되기 위한 기본적 지식을 배움으로써 능력있는 경영학도로 성장해 나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