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위/보직
• 학과장/대학홍보센터장
담당과목
• 디지털영상미디어의이해(광고)
• 디지털미디어론(광고)
• 영상콘텐츠제작실습1
• 영상콘텐츠제작실습2
• 인턴십과취업2(광고)
• 캡스톤디자인Ⅰ(고급영상콘텐츠제작실습)
• 캡스톤디자인Ⅱ(마스터클래스)
연구실
• D666
연락처
• 051-509-5882
이메일
• monseiurk@bufs.ac.kr
학력
•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 학사
•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광고홍보전공)
• 홍익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박사(광고홍보전공)
경력
• (주) 대홍기획 AE팀장, 소셜마케팅 팀장
• (주) 대홍기획 디지털 마케팅 본부장, 글로벌 비지니스 부문 본부장
연구활동
• 기업 SNS 활용 평가를 위한 정량 및 정성 지표의 도출과 지표별 중요도 분석(홍보학연구)
• MZ세대의 틱톡 이용동기가 만족도와 챌린지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상품문화디자인학회)
• 숏폼 동영상 플랫폼의 이용 동기가 지속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몰입의 매개효과 검증-(한국상품 디자인학 연구)
• K-POP스타 휴먼 브랜드 특성이 뮤직비디오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지각된 즐거움 매개효과 검증-(한국상품 디자인학 연구)
• K-POP 유튜브 뮤직비디오 콘텐츠 이용동기와 스타애착이 만족도와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한국상품 디자인학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