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학생 G2(미•중)문화비즈니스전공에 딱!
첫째, 글로벌한 인생을 살고 싶다! 둘째, 다양한 공부와 해외체험을 하고 싶다! 셋째, 해외문화와 문화콘텐츠에 관심이 많다! 넷째, 미래에 문화 비즈니스 영역에서 활약하고 싶다! |
G2(미•중)문화비즈니스전공 특•장점
G2(미•중)문화비즈니스전공 학생은 글로벌 랭귀지인 영어와 중국어를 선택하여 이수하고, 글로벌 비즈니스에 필요한 기초역량을 습득합니다. G2(미•중)문화비즈니스전공의 교육은 단지 문화 지식에 그치지 않고 해외 체험을 통한 현지 문화 체득, 문화콘텐츠 아이디어 창출 및 기획, 비즈니스 모델링 등의 종합적 문화 디자인 교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현재 문화비즈니스는 새로운 미래 산업이며 앞으로도 폭발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G2(미•중)문화비즈니스전공은 이러한 미래를 준비하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
G2(미•중)문화비즈니스전공 교육과정
▸글로벌 언어 모듈 : 영어와 중국어 중 1개 언어를 선택하여 이수(수준별 수업) ▸글로벌 비즈니스 모듈 : 글로벌비즈니스입문, 글로벌 상관습, 글로벌 마케팅 ▸중국문화이해 모듈 : 중국문화개론, 한-중 청년문화 비교, 한-중 에티켓 문화 비교 ▸문화비즈니스 모듈 : 문화콘텐츠개론, 음식문화 비즈니스, 공연예술 비즈니스, 문화비즈니스 기획 |
G2(미•중)문화비즈니스전공 학과 프로그램
▸중국 및 인도 단기 연수 및 해외체험 프로그램 ▸유튜브 라이브 클래스 운영(쿠킹 클래스, 공연 클래스, 토론 클래스) ▸외국인 학생과 함께 하는 문화콘텐츠 동아리 운영 ▸교수님과 함께 하는 외국어 동아리 및 공연 동아리 운영 ▸다양한 문화콘텐츠 창작대회 운영 |
G2(미•중)문화비즈니스전공 졸업 후 진로
▸국내 일반 기업체 : 차이나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해외 마케팅 ▸문화콘텐츠 분야 : 문화콘텐츠 기획, 문화콘텐츠 마케팅 ▸관광 여행 분야 : 문화관광 비즈니스, 여행사, 항공사 ▸광고 분야 : 차이나 광고 마케팅, MCN 관련 기업 ▸창업 : 문화콘텐츠 비즈니스 창업, 문화관광 비즈니스 창업, 문화 크리에이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