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문화콘텐츠의 글로벌 확산에서 보듯이, 세계는 바야흐로 문화비즈니스의 시대입니다. 국제문화비즈니스학부는 G2융합학과와 인도통상학과가 의기투합하여 미래의 글로벌 문화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신설한 학부입니다. 중국과 인도는 세계 경제대국이자 인구 대국이며, 문화 대국이기도 합니다. 중국과 인도의 음식 속에, 영화 속에, 공연예술 속에 우리의 흥미로운 미래가 숨어 있습니다. 우수한 교수님들과 함께 미래의 글로벌 문화 크리에이터에 도전해 봅시다! 국제문화비즈니스학부는 다음 세 가지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첫째, 영어/중국어)와 글로벌 문화, 비즈니스가 결합된 특화 교육과정을 지니고 있습니다.
글로벌문화비즈니스학부 학생은 글로벌 랭귀지인 영어와 중국어를 선택하여 이수하고, 글로벌 비즈니스에 필요한 기초역량을 배양하며, 중국문화비즈니스와 인도문화비즈니스 과정을 자신의 선택에 따라 자유롭게 이수할 수 있습니다.
둘째, 문화비즈니스 디자인 중심의 교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문화비즈니스학부의 교육은 단지 문화 지식에 그치지 않고 해외 체험을 통한 현지 문화 체득, 문화콘텐츠 아이디어 창출 및 기획, 비즈니스 모델링 등의 종합적 문화 디자인 교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셋째, 미래가 더 기대되는 학부입니다.
문화콘텐츠산업은 미래의 핵심 산업 중 하나이며, K-문화콘텐츠는 글로벌 문화콘텐츠와 결합하여 더욱 발전해 나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중국과 인도는 엄청난 문화콘텐츠 소비자를 지니는 있는 문화 소비대국으로 현재 문화비즈니스의 거대 시장이며 앞으로도 폭발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글로벌문화비즈니스학부는 이러한 미래를 준비하는 인재를 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