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시대에서는 머신러닝 기업체에서 가장 환영받은 인재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고전적 마케팅에서는 실무자의 감이나 경험에 의지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였지만, 빅데이터 시대의 마케팅은 철저하게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효과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머신러닝은 컴퓨터공학이나 통계학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접근할 수 있으며, 실제로 마케팅 현장에서 필요한 기능요소들은 그리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지금은 이러한 요소들은 이미 즐록형태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우리에게 필요한 능력은 원하는 기능블럭들을 찾아내고 재조립하여 우리가 원하는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것 입니다.
우리가 궁금했던 서비스나 마케팅 기법을 실제로 구현해 보고 실행해 나가는 과정에서 여러분도 모르는 새 현장 마케팅 업무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해질 것으로 확신합니다.
● 직위 / 보직 : 학과장
● 연구실 : 트리니티홀 D630
● 연락처 : 051-509-6105
● 한국과학기술원 (KAIST) 산업경영학과 박사
● 강의 과목 : 모바일 마케팅, ICT와 디지털비즈니스, 경영학원론 등
- 머신러닝(가칭), 2022년 도서 발간 예정
- 수소경제에서 연료전지발전의 역할, 경영과학, 2021년 3월
- Goodness-of-Fit Analysis for Wind Speed Distribution Using Measurement Data from Domestic Wind Farms in Korea, Chunhyun Paik, Yongjoo Chung, Young Jin Kim, Applied Science and Convergence Technology, 2022, vol.31, no.4, pp. 93-98 (6 pages)
- ELCC-based capacity credit estimation accounting for uncertainties in capacity factors and its application to solar power in Korea, Chunhyun Paik, Yongjoo Chung, Young Jin Kim, Renewable Energy 164(2):833-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