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마케팅`이라는 용어를 흔히 들을 정도로 우리에게 매우 익숙합니다. 그러나 마케팅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하는 지를 안다는 것은 전혀 다른 차원입니다. 우리 일상생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면서도 고도의 전문성이 필요한 마케팅의 전문가가 된다는 것은 충분히 도전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 매력적인 커리어가 될 것입니다. 마케팅은 사람들의 문제해결과 꿈을 이루어주기 위해 노력하는 전문 영역이므로 혹자는 마케팅을 매직에 비유하기도 합니다.
국제마케팅학과 여러분들은 우리 일상생활에 보편적 영향을 미치면서도 고도의 전문가로서의 자질이 요구되는 마케터가 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 것입니다. 여러분 스스로 마케팅에 대한 자부심과 미래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면 이 사회를 풍요롭게 하는 마술사같은 마케터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국제마케팅학과에서 여러분의 매직같은 미래를 우리 같이 설계해보기 바랍니다.
● 직위 / 보직 : 전임교수
● 연구실 : 트리니티홀 D634
● 연락처 : 051-509-6053
● 서울대학교 경영학박사
● 강의 과목 : 서비스 마케팅, 국제경영전략, 유통관리, 국제마케팅, 인문학마케팅, 고객관계관리 등
● 연구분야
- 디지털전환에 의한 서비스 혁신 메커니즘에 관한 연구 : 항공산업 디지털전환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항공경영학회(2022)
- 서비스 생태시스템 관점에서의 비대면 서비스에 관한 탐색적 연구,한국항공경영학회(2021)
- 비대칭성을 활용한 항공 서비스 품질 속성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