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인터뷰
1. 간단한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현재 부산외국어대학교 태국어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이지은입니다.
2. 태국어과 선택 계기
저는 동남아창의융합학부로 입학하여 다양한 아세안 국가의 언어를 배울 기회가 있었습니다. 태국어 뿐만 아니라 베트남어, 필리핀어 등 여러 언어들을 접했는데, 그 중 그림처럼 생긴 문자를 쓰는 것부터 노래를 부르는 것 같은 성조 '태국어'가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왔고 재미있어서 태국어 전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 태국어과 장점
한국에서 태국어를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기회들을 많이 접하고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또한 다양한 해외 교류 프로그램들이 있어 열정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태국에서 공부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기억에 남는 전공 수업 또는 활동
방학 때 까쎗삿대학교로 단기연수를 갔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현지에서 태국인들과 소통하며 언어를 공부할 수 있었고, 태국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수업도 많이 구성되어 있어서
한국 교실에서 태국어를 공부하던 것보다 조금 더 생생하고 재미있게 언어와 문화를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태국어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도 얻게 되었습니다.
5. 졸업 후 진로 또는 현재 목표는?
태국어를 강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진로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공공기관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6. 태국어과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태국어는 희소성이 있는 언어이기 때문에 태국어과에서 태국어 공부를 하는 것은 큰 경쟁력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태국어가 처음에는 낯설고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포기하지 않고 해 나간다면 분명 다양한 경험의 기회가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여러분들의 선택을 믿고 태국으로 꿈을 펼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