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안녕하세요. 박신정 님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A. 안녕하세요, 저는 국제·문화·관광을 전공하고 있는 18학번 박신정입니다.
Q. 이번 학기가 마지막 학기로써 곧 졸업을 앞두고 계시는데, 그만큼 저희 학과에 대해 잘 알고 계실 것 같아요. 저희 학과의 특장점을 뽑는다면 뭐가 있을까요?
A. 우리 전공의 장점은 이론으로 배운 내용을 캡스톤 등의 실무 수업과 답사를 통해 실현해볼 기회가 많다는 것입니다. 또한 관광 전공수업을 통해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취득 시 필기시험이 일부 면제되는 혜택이 있습니다.
Q. 최근 관광 관련 사업을 창업하신 걸로 알고 있는데, 우리 학교에서 배운 그것 중 도움이 된 게 있다면 뭐가 있을까요?
A. 모든 수업이 다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도움이 되었던 건 관광 실무 관련 수업이었던 것 같아요. 수업을 통해 관광 공모전에 도전하고 수상하면서 붙은 자신감으로 창업까지 용기를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SAP(해외학기 연수제)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언어를 배움은 물론이고 완전히 다른 문화에서 적응하는 것이 새로운 도전에 대한 문을 열어줬습니다.
Q. 마지막으로, 재학생 및 예비 신입생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A 대학 생활은 스스로가 어떤 마음으로 행동하느냐에 따라서 완전히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같은 4년을 보내도 손에 쥔 결과물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니까요. 그럴 때 `나는 왜 그럴까?` 또는 `지금까지 난 뭐한 걸까?` 자책하지 마시고, `이제 시작이다.`라는 마음으로 힘차게 걸음을 내딛으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