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대 중국학부 2020년 졸업생 김OO
입사 회사명: 힐튼 부산
업 종: 호텔리어
담당 업무: 프론트데스크, 리셉션
Q: 다른 곳에 지원했다가 취업에 실패한 곳이 있다면, 그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저는 운이 좋게도 지원을 해서 떨어졌던 적은 없었습니다. 다만 무분별한 지원을 자제하고 본인의 역량을 가늠하여 가능성이 있는 선택을 위주로 하였기 때문에 가능했다 생각합니다. 물론 실패도 경험일 수 있으나 가능하다면 실패하여 재도전하는 시간을 줄이고, 조금은 목표에서 벗어나더라도 근접한 길을 찾아내 경험을 쌓으며 훗날 준비되었을 때 도전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Q: 후배들에게 졸업 후 좋은 직장을 갖기 위해서 꼭 갖추어야 할 "무기" 3가지만 골라준다면?
좋은 직장이란 다른 누군가가 정하는 것이 절대 아니라는 점을 먼저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봉급이 작더라도, 회사 규모가 작더라도, 본인이 흡족하고 미래를 꿈꿀 수 있다면 얼마든지 좋은 직장입니다. 이것을 감안하여 스스로의 조건을 주변과 비교하지 말고 확고한 꿈(다양한 경험)과 끊임없는 노력(외국어 및 직무능력), 매력적인 인품(이해와 양보)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직장은 나를 가두는 곳이 아니라 내가 뛰어노는 곳이 될 것 입니다.
Q: 해당 회사의 입사에 성공한 요인은 무엇인지?
모든 목표에는 그것을 이루기 위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위에서 이야기하였듯 저는 서류상 스펙이 부족했음에도 대외경험 및 직무경험으로 보충하였으며, 실제 면접에서는 자격증이 보여줄 수 없는 부분들을 보여주고 향후 내가 입사 후에 회사에서 나아갈 목표와 가능성을 제시하였습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회사는 나의 열정과 잠재력을 확인했고 채용을 결정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열 가지를 준비한다면 열 모두를 발휘하기가 어렵습니다. 오히려 준비한 것을 모두 보여주지 못한 것에 실망과 후회를 하기 마련이지요. 하지만 저는 열이 아닌 여섯, 일곱에 집중을 하여 어떤 상황에서라도 내가 가진 것을 전부 보여주고 거기서 더 발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자고 생각했고 실현했습니다. 양보다는 질인 것이지요. 어설프게 준비하는 것은 전문가들이 보기에 티가 나기 마련입니다. 항상 매사에 진심으로 단 하나라도 확실하게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진 시간을 소중히 보내시기 바랍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