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재학생의 학습과정 및 대학생활경험에 대하여 실증적인 조사와 분석을 통해 학부교육의 질과 성과, 강점 및 약점을 진단하고, 객관적인 자료와 정보를 토대로 대학의 학부교육발전방안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을 둠
※ K-NSSE 진단 항목(※2024학년도 기준)
1.학습 참여 2.학생 성과 3.학습자 심리 4.디지털 리터러시 5.지역참여
• 학부교육 실태조사(K-NSSE) 진단도구 본 조사에서는 학생들이 대학에 재학하면서 겪는 학습참여(Student Engagement), 인간관계, 대학 및 대학구성원에 대한 인식 등 대학생활경험(College Experiences)을 전반적으로 조사하는 것이 목적이며, 대학에서 제공되는 대표적인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정도와 이로 인한 지적, 사회적, 정서적 성장 및 발달의 정도를 확인하는 문항이 포함되어 있다. |
조사 대상 & 혜택
• 조사 대상: 해당 연도 1학기를 재학한 학생
• 조사 혜택: 1.비교과 NOMAD 역량지수 2.기프티콘
개요
• 기간 : 연1회 조사 실시
• 방법 : 웹기반조사
• 참여대학 : 각 요인별로 부산외국어대학교와 모든 참여대학(110개교), 지방중소형대학(60개교), 자율개선대 지방중소형(39개교)의 값을 비교
• 부산외국어대학교 참여자수
년도 | 참여자수(명) |
---|---|
2021 | 928 |
2022 | 695 |
2023 | 7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