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layout-top
남소연루브리컨츠 비즈니스서비스, 일본

 제가 부산외국어 대학교 일본어학부를 가게 된 계기는 차별화된 커리큘럼 때문이었습니다. 당시 거주 중인 수도권을 포함해 많은 대학교에 일본어학과가 있는데 왜 멀리 부산에 있는 대학을 선택했는지에 대해 질문을 받은 적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전국의 일본어학과가 동일할까요? 저는 어학을 배우기 위해서는 현지에 혹은 현지인과 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입학 후, 일본인 교수님들이 진행하는 다양한 수업을 적극적으로 수강했으며 교환학생 제도를 이용하여 와세다대학에서도 1년간 공부했습니다. 또한 고민이 있을 시에는 담당 교수님을 포함해 많은 교수님들께 조언을 구했습니다. 특히, 전공심화 과정으로 수강한 마케팅 등은 입사 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먼저, 자신의 목표를 정하십시오. 그리고 그 목표가 필요로 하는 것들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한다고 해서 그게 정답이지는 않습니다. 저는 아무도 해 본 적이 없는 것일수록 이룰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후배 여러분! 힘내십시오.

강하비: JTB여행사(일본), 비즈니스서비스

 '나에게 있어 부산외대란'. 이란 주제를 듣고 먼저 떠올린 것은 '새하얀 스케치북과 크레파스'를 떠올렸습니다. 나에게 있어서 부산외대는 형형색색의 색을 내는 크레파스와 같은 존재입니다.


 2010년 큰 기대와 부푼 꿈을 안고 입학을 하던 때를 아직도 기억합니다. 그로부터 5년간 부산외대 학생으로 있으며, 저는 많은 실패와 성취를 반복하며 수많은 경험들을 할 수 있었습니다. 교내에서는 학부 내 일본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부 동아리에 소속하여 일본 취업을 꿈꾸고, 그것을 이루기 위하여 학우들과 서로 협동을 하였고, 교외에서는 국제회의, 호텔 등 관심 있는 업계와 분야에서 인턴십 혹은 봉사활동 등의 경험들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경험들이 사회인이 된 지금 저에게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산이고, 학창시절 많은 실패와 성취 속에 함께한 학우들은 무엇보다 소중한 보물이 되어 2010년 꿈꾸던 그림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외국어 대학이라고 하여 어학공부뿐만이 아니라, 수많은 지식과 전문분야를 국제적인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고, 또 학문적 지식을 쌓을 수 있게 도와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덕분에 저와 제 주위의 학우들은 좀 더 큰 시선으로 세계를 바라보고, 또 도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학교는 나 스스로가 어떠한 목표나 꿈을 가지고, 또 어떠한 방식으로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을 하는가에 따라, 나만의 그림을 완성시켜 줄 수 있는 형형색색의 크레파스와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어학연수와 교환학생을 지원하였을 때 그리고 해외취업을 지원할 때에 저의 옆에는 많은 경험을 가진 선배가 있었고, 귀중한 기회를 주시고, 귀중한 조언을 주신 교수님들과 실질적인 서류작업을 도와주셨던 교직원분들이 계셨습니다. 내가 어떠한 그림을 그리고자 생각을 하고, 그것들을 주위에 상담하고 조언을 구할 때 우리 학교의 모든 분들이 적극적이고 다양한 방법들로 저를 지지하여 주셨고 나의 용기와 노력, 그리고 도전들이 더 좋은 빛을 낼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저는 부산외국어대학교 학생으로 사회에 나와 무척이나 자랑스럽습니다. 학창시절 많은 실패와 좌절도 물론 있었지만, 학창시절 모든 분들이 도와주셔서 완성한 훌륭한 그림을 가지고, 또 새로운 세상에서 끝없는 도전을 할 것입니다.


 지금도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큰 꿈을 그리는 후배님들, 그리고 학우님들 부산외대에서 자신이 가지고 계신 멋진 계획과 꿈들을 부산외대가 가진 다양한 색의 크레파스를 이용하여 찬란한 빛을 바라는 훌륭한 그림을 완성하시기를 온 마음을 다하여 응원하겠습니다.

김보란: 삼성전자(국내), 통번역

 안녕하세요. 부산외국어대학에서 일본어학부와 통역번역대학원을 졸업한 진짜배기 부산외대인 졸업생입니다.


 10대 때부터 통번역사의 꿈을 키워온 저는 대학이라는 곳에서 어떻게 해서든 제 꿈의 기반을 닦고 싶었습니다. 그러던 중 부산외대만의 철학과 커리큘럼에 대해 알게 되었고 제 꿈을 키울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진학했습니다.


 그리하여 학부생활과 대학원 생활 총 6년을 부산외대에서 보냈던 저는 지금 실제로 유명 기업체에 소속된 인하우스 통번역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제가 실제로 통번역 일을 하면서 자주 느끼는 것은 학교에서 배운 것들 중 어느 것 하나 버릴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교수님들께서 가르쳐주신 말씀과 노하우들, 동기들과 열심히 노력하며 쌓은 지식들은 지금도 제 통역에 고스란히 녹아들어 서로 언어가 통하지 않는 사람들을 이어주는 좋은 재료가 되고 있습니다.(부산외대 출신들의 실력 칭찬을 들을 때면 항상 기쁩니다. ^^)


 부산외대는 전문가 양성과 실용적인 일본어 사용을 위해 4가지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저와 같은 통번역사의 꿈을 가지신 분들은 물론 일본어를 매개체로 각 분야에 진출하고 싶은 후배 여러분들, 각자가 선택한 분야와 여러분의 가능성을 믿으세요. 전문가에게 항상 길은 열려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와 같이 실제 통번역 현장에서, 그리고 졸업하여 각 분야에서 활약 중인 선배들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고 지금까지의 노력을 실현할 후배들의 모습이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열심히 정진하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11학번 이근영: 항공사 지상직 승무원(일본)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일본어학부 11학번 이근영입니다.

 

 학교생활 중 즐거웠던 활동을 한 가지 뽑자고 한다면 탄뎀 활동인 것 같습니다.

학교에서 운영하는 탄뎀 활동은 학교로 교환학생으로 온 외국인과 재학생인 한국인이 1:1로 파트너가 되어서 어디를 놀러 간다든지 맛있는 것을 먹는다는지 등의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수업뿐 만 아니라 기숙사도 그러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밖에 나갔을 때 외에는 같이 생활을 하기 때문에, 교과서에서 배우는 외국어 보다, 실제로 현지인이 사용하는 외국어를 더욱 더 빠르게 배울 수 있으므로, 외국어 실력의 향상에는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학교 수업 과목 중 "비즈니스 경어" 라는 수업이 있는데, 단순히 책에 나와있는 교과서 적인 경어 뿐만 아니라 이 경어가 어떻게 활용이 되는지 배울 수 있어서 실제로 일본에서의 일상생활 뿐만 아니라 일 할 때에도 사용이 가능하여 유용했다고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좋은 수업은 물론이고 정말 다양하고 좋은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지금은 제가 재학 시절 보다 더 좋은 프로그램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여러분들도 꼭 좋은 프로그램 활용하여서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 외국어 실력의 향상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