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대학일자리센터] 부산외대 대학일자리센터, ‘2021 BUFS 채용박람회-위드(WITH)’ 개최

우리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처장 이순철) 오는 9일 ‘2021 BUFS 채용박람회-위드(WITH)’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지역 기반 강소기업과 함께 취업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현장에서 취업으로 바로 연결하고, 기업 담당자들의 다양한 취업 특강을 통하여 재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 및 취업 동기를 부여하며 관련 기관들은 청년 일자리 정책을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고용노동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며 (사)부산정책연구원이 후원한다. 참가대상은 재학생 뿐 만 아니라 부산, 울산, 경남지역 기반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면 참가가 가능하다. 


채용에 참여할 기업은 대선주조, 좋은강안병원, 효성어묵, 그랜드 조선 등 34개의 지역 기반 강소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며 홍보관은 베트남 관광청 관광 및 일자리 홍보관, 고용노동부 청년정책 및 사업홍보관,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팅 및 홍보관, IPP사업단, 국민취업제도 홍보관, 파란일자리사업 홍보관, 일경험제 및 디지털일자리사업 홍보관, 원스탑취업아카데미 등 총 10개가 마련되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청년정책에 대해 상담과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직접 채용부스를 운영할 뿐 만 아니라 참가기업별 직무 상담, 각 기업별 취업특강(관광 MICE, 공기업, 금융기관, 공공기관, 공기업)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오프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코로나19 감염관리 총괄과 감염병 전담 관리자, 행사장 방역 관리자 및 관리요원을 배치하여 철저한 방역에 힘쓸 예정이다. 


우리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이순철 처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얼어붙은 취업시장에서 학생들에게 취업의 길을 열고, 기업들에게는 국제적 역량이 있는 인재들을 등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관산학이 상생 할 수 있는 채용박람회가 되기를 원한다.”고 전했다. 


64e474922792f26dc9821fd3611e9f0b_1636352181_3661.jpg

2021. 1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