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대,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와 MOU 체결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지난달 28일 교내 국제회의실에서 (사)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집행위원장 최환진, 이하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와 지속적인 글로벌 산학업무 협조 체제 구축을 위해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본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 연계체제 확립 △조직위 주최 행사의 현장실습 및 참여 협조 △조직위가 요구하는 인적 · 물리적 지원 협조 △기타 양 기관 상호 발전 도모를 위한 산학협력 개발 및 교류 등을 위에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부산외대 글로벌 마이스 연구소 공영익 교수는 “국제회의의 동시통역부터 행사진행, 인플루언서 영상제작 등 광고제에 꼭 필요한 글로벌 역량들을 부산외대가 갖추고 있어 지속적인 협력이 예상된다.”고 이번 협약의 의의를 설명했다.
부산외대 장순흥 총장은 “부산외국어대학교의 글로벌 역량과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양·질의 글로벌 MICE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이다."며 "본 협약이 부산을 글로벌 MICE 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17회를 맞는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는 전 세계 광고인들과 글로벌 광고학도들이 모이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대회로 오는 8월 21일에 부산에서 개막될 예정이다.
출처 : 부산일보(https://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4061815093929326)